기사/언론

뒤로가기
제목

[이투데이] 인천 로뎀요양병원, 보건복지부 의료기관 인증 통과

작성자 로뎀요양병원(ip:)

작성일 2019-12-17 11:20:45

조회 239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인천 주안동에 위치한 인천 요양병원 로뎀요양병원이 2주기 의료기관 인증평가를 통과했다.

인증은 보건복지부로부터 인증 업무를 위탁 받아 수행하는 인증전담기관인 의료기관평가인증원에 의해 관리되며, 인증 기준을 충족하는 의료기관에만 보건복부장관 명의의 인증서가 발급된다.

특히, 인증 통과를 위해서는 환자의 안전, 직원 안전, 화재 안전, 질 향상 운영체계, 환자 안전 보고 체계 운영 범주에 속하는 9개 기준을 반드시 충족해야만 한다.

로뎀요양병원은 이러한 기준을 모두 충족해 환자의 안전과 의료서비스 질에 대한 우수성을 보건복지부로부터 공식적으로 인증 받았다.

로뎀요양병원 유재국 병원장은 “요양병원을 찾을 때 여러 부분을 고려하게 되지만, 환자와 보호자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의료의 질을 확보하여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가 하는 부분일 것이다”라며 “로뎀요양병원은 보건복지부 인증 의료기관으로,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통해 환자가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앞으로도 보건복지부가 요구하는 기준을 충족시켜나감으로써 요양병원의 질 향상을 선도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로뎀요양병원은 루게릭병을 포함한 다양한 난치성 질환의 치료병원으로도 인정을 받아 전국적으로 많은 환자들이 입원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보건산업대상, 메디컬코리아 대상을 포함한 다수의 수상이력을 갖고 있다.

장주연 기자 kima@etoday.co.kr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